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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화된 뇌가 학습 능력에 미치는 영향

by peterchun 2022. 10. 12.

당신은 가르칠 수 없고 늙은 개에게 새로운 트릭을 가르칠 수 없습니다. 인간에 대한 이 오래된 격언이 사실인지 알아보려면 학습에 어떤 메커니즘과 과정이 관련되는지, 노화가 학습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잠재력을 최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더 나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신경계는 놀랍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뇌와 몸을 연결하는 시스템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주변을 인지하고, 주변을 돌아다니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생각하고, 기억을 저장하거나 회상하도록 합니다. 호흡, 소화, 심장 박동 등을 자동으로 제어합니다. 우리의 신경계는 우리가 말하고, 생각하고, 느끼는 모든 것을 안내합니다.

 

신경가소성은 경험을 통해 변화하는 신경계의 능력입니다. 그러한 경험은 올바른 협응력으로 걷는 방법을 배우는 것과 같은 육체적인 경험일 수도 있고 새로운 보드 게임을 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과 같은 인지적인 경험일 수도 있습니다. 종종 경험은 악기 연주를 배우는 것과 같이 육체적인 동시에 인지적인 것입니다. 신경가소성은 지속적인 연구와 연구를 통해 매우 복잡한 주제입니다. 단순화하기 위해 새로운 연결을 설정하고 불필요한 연결을 제거하거나 기존 연결을 강화하는 것은 신경계를 고유한 경험에 맞게 조정하는 신경 가소성의 과정입니다.

 

신경가소성을 설명하는 적절한 비유는 수천 개의 작은 도로가 있는 대도시와 같습니다. 자동차는 이 도시를 이동할 수 있지만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름길을 찾고, 큰 고속도로가 형성되고, 작고 혼란스러운 도로가 제거되고, 빠른 탐색을 위한 표지판이 사방에 게시됩니다.

 

신생아는 매우 조밀하고 밀집된 신경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잘 움직이거나 말을 하거나 어떤 것도 정확하게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젊은 신경계는 경험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언어와 쓰기와 같은 매우 복잡한 기술을 배우거나 고도로 조정된 움직임으로 스포츠를 배울 수 있습니다. 젊은이들에 의한 많은 학습은 강렬한 집중이나 집중을 필요로 하지 않는 보다 수동적인 방식으로 성취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뇌의 신경가소성은 대략 25세까지 극도로 최적입니다.

 

25세 이후에는 노년기로 접어들면서 인지 기능이 느리지만 꾸준히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50세 전후에 신체 기능의 증가된 감소가 시작됩니다. 이것은 노화의 정상적인 부분이며 신경계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일반적인 건강, 유전 및 생활 방식 선택은 인지 및 신체 기능 저하의 발병 및 속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은 우리가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우리는 실제로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노년에 잘 통합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십시오. 핵심은 나이 든 사람들이 젊은 사람들과 학습에 대해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신경 가소성 "스위치"는 젊었을 때 항상 켜져 있지만 노인이 되어 효과적으로 배우려면 켜져 있어야 합니다. 노화된 뇌는 특정 조건을 제공하는 신경가소성(neuroplasticity)이 충족되더라도 변할 수 있습니다.

 

학습 세션 전에 신경 가소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입증된 과학적 방법이 있습니다. 높은 기민함, 매우 집중하기, 적절한 반복과 순서를 수행하기, 성공과 오류를 모두 가지도록 적절하게 도전을 조정하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보상을 느끼는 것은 노인으로서 학습을 극대화하는 데 기본입니다. 뇌의 신경가소성 변화는 뇌졸중이나 외상성 뇌 손상을 겪은 노인에게서 가장 잘 입증됩니다. 뇌 구조와 기능에 영구적인 손상이 있더라도 엄격하고 집중적인 치료 세션은 새로운 신경 연결을 형성하거나 기존 연결을 강화하여 운동 및 인지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정상적인 노화의 뇌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적절한 조건이 주어진다면 충분히 변화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신경계가 놀랍다는 것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젊은 신경계는 새로운 것을 배우려는 강렬한 노력 없이도 수동적으로라도 경험을 통해 배우고 성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신경 가소성은 노화된 신경계에 여전히 존재하지만 학습 과정을 통해 영구적인 변화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보다 구체적이고 엄격한 방법을 통해 준비되고 최적화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늙은 개는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까? 가장 확실합니다.

 

  • By Jeff Parl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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